ChatGPT가 만들어준 1만원짜리 물건을 4천원 깎아달라는 손님과 그럴수 없다는 상인의 대화
손님: 이거 1만원이잖아요. 좀 깎아주세요.
상인: 죄송합니다만, 그럴 수 없어요.
손님: 왜요? 저희 집 근처 다른 가게에서는 6천원에 파고 있던데요.
상인: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이 물건은 우리 가게에서 오랜 시간동안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서, 우리 매장에서는 다른 가게보다 더욱 신뢰성 있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 그렇다면 제가 살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는 거겠죠? 그렇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해주시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상인: 물론, 우리 가게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모두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제가 가격을 깎아드린다면 우리 가게의 다른 고객들에게 불공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가게에서는 일관된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귀하의 요청에는 응할 수 없습니다.
손님: 그렇다면 제가 이 제품을 사지 못하게 되는 거군요.
상인: 정말 죄송합니다. 다른 제품으로 대신 추천해드릴 수는 있습니다. 저희 가게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다른 제품을 보시고 원하시는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손님: 알겠습니다. 그럼 다른 제품으로 한 번 봐야겠네요.
상인: 네, 감사합니다. 다른 제품도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이 많아요. 무엇이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