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ICS의 기초적인 사용방법

물리엔진인 Box2D를 사용하여 계산된 값을 그래픽렌더링 라이브러리인 PIXIJS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있어서 좀더 사용하기 수월한 인터페이스를 지향하고자 PIXICS라는 이름으로 코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코딩을 통해 가지고 놀 수 있는 재미있는 장난감의 역할을 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하며 만들고있습니다

이것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써 쉽게 떠올릴 수 있는것은 게임개발이기도 하지요

코드는 최대한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해가고 있으며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나오는 코드를 보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두었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같이 놉시다

  1. 박스만들기
  2. 각도바꾸기
  3. 중력 영향받게 하기
  4. 중력 영향받지 않게 하기
  5. 탄성부여
  6. 마찰력
  7. 동그라미 만들기
  8. 복합요소 만들기
  9. 복합요소의 개별 속성 지정
  10. 요소에 대해 매프레임마다 수행
  11. 매 프레임마다 수행
  12. 화면을 이동시키기
  13. 무한반복 움직임
  14. Kinematic X Easing
  15. JSON을 통해 만드는 복합요소
  16. DistanceJoint의 생성과 파괴, 그리고 바디의 파괴
  17. DistanceJoint의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용 예시
  18. 힘의 움직임에 반대방향으로 저항을 걸기
  19. 컨택트 이벤트
  20. 링크드 컨택트
  21. 화면 전체를 스크린으로 사용하기
  22. 코드깎는노인의 게임
  23. Sensor
  24. Swing By
  25. Swing By Game
  26. Basket Game
  27. Pin gravity (apply force)
  28. contact and untact event
  29. Interaction
  30. Object Pool
  31. Object Pool #2
  32. 스마트폰에서 회전에 대한 이야기
  33. 컨택트 위치 파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