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ICS의 기초적인 사용방법
물리엔진인 Box2D를 사용하여 계산된 값을 그래픽렌더링 라이브러리인 PIXIJS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있어서 좀더 사용하기 수월한 인터페이스를 지향하고자 PIXICS라는 이름으로 코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코딩을 통해 가지고 놀 수 있는 재미있는 장난감의 역할을 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하며 만들고있습니다
이것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써 쉽게 떠올릴 수 있는것은 게임개발이기도 하지요
코드는 최대한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해가고 있으며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나오는 코드를 보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두었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같이 놉시다
- 박스만들기
- 각도바꾸기
- 중력 영향받게 하기
- 중력 영향받지 않게 하기
- 탄성부여
- 마찰력
- 동그라미 만들기
- 복합요소 만들기
- 복합요소의 개별 속성 지정
- 요소에 대해 매프레임마다 수행
- 매 프레임마다 수행
- 화면을 이동시키기
- 무한반복 움직임
- Kinematic X Easing
- JSON을 통해 만드는 복합요소
- DistanceJoint의 생성과 파괴, 그리고 바디의 파괴
- DistanceJoint의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용 예시
- 힘의 움직임에 반대방향으로 저항을 걸기
- 컨택트 이벤트
- 링크드 컨택트
- 화면 전체를 스크린으로 사용하기
- 코드깎는노인의 게임
- Sensor
- Swing By
- Swing By Game
- Basket Game
- Pin gravity (apply force)
- contact and untact event
- Interaction
- Object Pool
- Object Pool #2
- 스마트폰에서 회전에 대한 이야기
- 컨택트 위치 파악하기